“블랙핑크가 세운 기록 깼다…” 걸그룹 최초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6주 연속 ‘탑 10’ 진입한 걸그룹은? [ 어트랙트 / Official Singles Chart 갈무리 ]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인기 곡 ‘큐피드'(CUPID)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6주 연속 상승하여 ‘톱 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전주 대비 9계단 상승하여 9위에 위치했다.

이 곡은 차트에 처음 진입한 96위에서 시작해 61위, 34위, 26위, 18위를 거쳐 지금의 9위까지 빠른 속도로 순위를 올렸다.

영국 싱글 차트에서 걸그룹이 ‘톱 10’에 진입한 것은 피프티 피프티가 최초로, 이전 최고 순위는 2020년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가 기록한 17위였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피프티 피프티가 ‘큐피드’로 K팝 걸그룹 최초 ‘톱 10’ 곡을 선보이며 영국 차트 사상에 새로운 기록을 남겼다”고 전했다.

또한, “블랙핑크, 뉴진스, 트와이스 등의 K팝 걸그룹이 아직 이루지 못한 성과를 보여주었다”며 “이러한 성공은 영국에서 K팝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세계적인 차트 중 하나인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7주 연속 진입이 예상되며 그 명성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