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W 노이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하이브 산하 플레디스 소속 가수겸 배우 황민현을 2023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황민현은 솔로 가수와 배우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환혼’ 시리즈에서 선하면서도 강직한 역할로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황민현, 식약처 마약예방 홍보모델 선정…”나, 약하지 않아” 메시지 전달/식약처

식약처는 “황민현의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이미지는 ‘불법 마약의 유혹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청소년 뿐만 아니라 국민에게 전달하기에 적합해 마약류 오남용 예방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마약류 오남용을 예방하고 불법 마약류 폐해를 알리기 위해 청소년용 영상을 제작해 방송·유튜브 등에 송출하였음에도 청소년의 관심을 끌기에는 한계가 있었다”거 말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사랑받는 황민현이 마약류 오남용 예방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며 “마약류 오남용 예방 정책을 적극 홍보해 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황민현은 “이번 홍보영상 촬영을 하면서 마약 중독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달았고, 여러분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이번 캠페인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모두가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에게 “한번의 호기심이 우리의 몸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꿈까지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마약 앞에 절대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 달라”고 강조했다.

황민현은 앞으로 1년동안 홍보모델로 활동하며 ‘나, 약하지 않아 We are strong!’의 주제로 마약류 오남용과 불법마약류 폐해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일반인용과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용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해당 영상은 오는 6월 26일 제37회 마약퇴치의 날 기념식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공중파 TV와 식약처 공식 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