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수 탁영준
(왼쪽부터)SM 이성수 CAO·탁영준 COO/제공=SM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성수 CAO(Chief A&R Officer), 탁영준 COO(Chief Operation Officer)가 미국 빌보드 ‘2023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1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를 발표했으며 이 CAO, 탁 COO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는 빌보드가 2017년부터 매해 미국의 3대 메이저 레이블로 불리는 유니버설뮤직 그룹,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워너뮤직 그룹 외에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독자적인 성과를 이뤄낸 레이블 및 유통사의 리더를 발표하는 리스트다.

빌보드는 “에스파는 새로운 앨범 ‘마이 월드(MY WORLD)’로 역대 최고 K-팝 걸그룹 첫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들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같은 세계관인 ‘SM 컬처 유니버스’의 한 부분으로, 각자의 디지털 아바타를 가지고 있다”라며 에스파의 활약에 대해 언급했다.

탁 COO는 빌보드를 통해 “SM은 ‘SM 3.0’으로 자사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며 한계를 뛰어넘어 K팝이 전 세계의 새로운 팬들에게 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CAO, 탁 COO는 지난 4월 빌보드가 발표한 ‘2023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에도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