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는 진한 김치 양념 국물에 프레스햄, 소시지, 베이컨, 다짐육, 베이크드 빈 등을 주재료로 삼아서 푹 끓여 먹는 찌개 요리다. 취향에 따라 우동, 라면, 당면 등의 사리도 활용된다. 주된 재료가 대부분 외산이지만,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도 엄연한 한국 요리로 알려져 있다. 여러 곳에 기원을 둔 음식 재료들이 융합된 부대찌개는 우리나라 최초의 퓨전 요리로 꼽히기도 하는데, 지금부터는 쉽게 부대찌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쿡킷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밀키트 브랜드 쿡킷은 냉동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부대찌개 밀키트를 선보였다. 쿡킷의 운영사 CJ제일제당은 진한육수 곱창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과 함께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을 출시했다.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은 사골 육수에 스팸을 포함한 두 종류의 햄, 소시지, 만두, 라면사리 등으로 구성됐다. 두 명이서 최대 세 명까지 즐길 수 있는 690g 용량 패키지의 판매가는 11,980원이다.

피코크 쟌슨빌 부대찌개

 

신세계푸드와 이마트가 합작해 만든 가공식품 브랜드 ‘피코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밀키트 제품을 다수 찾아볼 수 있다. ‘쟌슨빌 부대찌개’는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을 듣는 제품이다. 풍부한 육즙으로 사랑을 받는 쟌슨빌 소시지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간 소고기와 햄, 살라미 등 다양한 종류의 햄과 소시지를 함께 넣어 진한 국물 맛은 물론 골라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6,500원이다.

오즐 보글보글 낭만 부대찌개

 

오즐은 햄과 소시지를 아낌없이 넣은 보글보글 낭만 부대찌개를 공급하고 있다. 다채로운 햄과 소시지, 다진 고기가 들어가 있다. 여기에 그윽한 풍미를 더할 치즈도 패키지에 들어가 있어, 다른 재료를 추가할 필요 없이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된다. 칼칼한 찌개가 생각나는 밤에 먹기 좋으며, 캠핑용 밀키트로도 제격인 제품이다. 두 사람이 먹기 좋은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9,900원이다.

마이셰프 놀부 부대찌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30년 역사의 한식 전문 기업 놀부와 협업해 ‘놀부 부대찌개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출시된 밀키트 3종은 ‘놀부 부대찌개’와 ‘놀부 김치 부대찌개’, ‘놀부 냄비 부대찌개’다. 3종 모두 놀부의 비법 그대로 깊고 진한 풍미의 우골 육수를 사용했다. 놀부 매장에서 제공하는 소스와 라면사리를 포함해, 소비자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매장 수준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격은 14,900원이다.

스튜부대 오리지널 스튜 부대찌개

 

 

스튜부대의 ‘오리지널 스튜 부대찌개’는 30년 동안 부대찌개 매장을 운영한 부모님의 레시피를 활용한 제품이다. 르 꼬르동 블루 출신 아들의 노하우를 활용해, 감칠맛이 남다른 부대찌개로 완성됐다. 짤막한 펜네 파스타를 사용해 색다른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소시지와 다짐육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1,900원이다.

상하농원 햄공방 부대찌개

 

상하농원의 햄공방 부대찌개는 100% 국내산 돈육으로 생산하는 상하농원 햄공방의 인기 제품인 스모크 프랑크, 스모크 라운드햄, 통삼겹 베이컨을 사용한 밀키트다. 진한 육수로 소시지, 햄, 각종 야채를 넣고 푹 끓이면 매콤하면서도 짭짤하면서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햄과 소시지의 식감, 그리고 깊은 맛의 국물과의 조화가 일품인 밀키트로 평가된다. 공식몰 판매가는 8,900원이다.

비비고 스팸사골부대찌개

 

CJ제일제당은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한 냉동 국물 요리 신제품으로 부대찌개 밀키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스팸사골부대찌개’로, 외식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메뉴이기에 선정됐다. 스팸과 프랑크 소시지, 베이컨 등에 대파, 김치 등 야채를 듬뿍 넣었다. 돼지고기를 잘게 다져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숙성김치와 베이크드 빈을 더해 깊고 시원한 맛을 냈다. 공식몰에서 4봉 묶음 패키지를 29,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샘표 생생듬뿍 치즈 부대찌개

 

샘표식품은 국물 요리 간편식 ‘생생듬뿍 치즈 부대찌개’를 판매하고 있다. 생생듬뿍은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고 국물의 깊은 맛이 살아있다는 뜻으로, 건더기가 풍부하고 집에서 만든 것 같은 자연스러운 국물 요리를 지향하는 제품군이다. 치즈 부대찌개 제품은 네 종류의 햄과 소시지, 베이컨을 넣고 치즈와 베이크드 빈을 더해 부대찌개 전문점 맛을 구현했다. 온라인 최저가는 3,450원으로 확인된다.

최네집 송탄식 부대찌개

 

최네집 송탄식 부대찌개는 각종 소시지와 햄, 다짐육을 넣고 완성한 부대찌개 밀키트다. 다채로운 식감과 푸짐한 건더기를 맛볼 수 있으며, 특별한 양념 없이 사골과 고춧가루, 김치 등으로 간단하게 맛을 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해동할 필요 없이 내용물을 한데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된다. 2인이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양이며, 취향에 따라 사리를 넣고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2,900원이다.

{{_10_}}

호밍스 햄&고기듬뿍 부대찌개

 

대상 청정원은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로 밀키트 ‘햄&고기듬뿍 부대찌개’를 출시했다. 청정원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를 넣고, 통돼지고기를 사용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골 육수와 종가 묵은지, 우동사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손질된 생고기와 생야채를 급속 냉동해 담아서 재료의 영양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모든 양념과 부재료가 패키지에 동봉돼 편리하다. 공식몰에서 2봉 묶음 패키지를 22,9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