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긴 시간 동안 만나지 못했던 사람들을 만나는 경우가 잦아졌다. 팬데믹이 종식되면서 지금껏 미뤄왔던 만남의 자리를 다시금 추진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술자리도 늘어날 수밖에 없는 요즘이다. 기분 좋게 과음한 다음날은 누구나 걱정이 되기 마련일텐데, 이런 때 ‘숙취해소제’가 있다면 훨씬 편하게 하루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숙취해소제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해피구미 아이구셔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의 코미디언 문상훈과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 포켓CU에서 만날 수 있는 숙취해소 젤리 ‘해피구미 아이구셔’가 바로 그것이다. 커큐민, 밀크씨슬, 헛개나무열매, 비타민C 등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식물 유래 성분이 들어간 상품이다. 신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지며 총 22종으로 구성된 빠더너스 캐릭터 스티커 2종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가격은 18,900원이다.

한국생활건강 X 말표 ‘말짱’

 

곰표와 함께 활발한 콜라보 대상이 되는 IP ‘말표’의 이름을 내건 숙취해소제가 출시됐다. 엄선된 원료로 만든 ‘말짱’이 바로 그것으로,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을 활용한 제품이다. 3mm의 작은 사이즈를 가진 환 타입의 제품으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제작됐다. 볶은 검정콩, 감귤껍질, 백년초, 엉겅퀴 등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만들어낸 제품이다. 10포가 든 한 박스의 가격은 29,000원이다.

컨디션 스틱

 

HK이노엔은 숙취해소제 컨디션 스틱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아르기닌’과 ‘비타민B군’을 함유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했다. 숙취해소뿐 아니라 에너지 충전과 활력 증진까지 챙긴다는 전략이다. 컨디션 스틱은 음주 전후에 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젤리 제형의 스틱형 숙취해소제로, 헛개나무열매혼합농축액, 새싹보리추출분말, 밀크씨슬추출분말 등을 함유하고 있다. 가격은 개당 2,900원이다.

파티스마트 소프트츄

 

히말라야코리아는 CU, GS25 등의 편의점을 통해 숙취해소제 ‘파티스마트 소프트츄’를 공급하고 있다. 대추야자, 강황뿌리, 인디언 구스베리 등을 기반으로 총 6가지의 허브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기존의 파티스마트 캡슐형의 업그레이드 상위 버전으로 개발된 국내 전용 상품으로, 14mm 사이즈의 캔디 낱개 포장으로 출시됐다. 10개의 캔디가 든 패키지 하나가 편의점 등지에서 13,5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깨수깡

 

롯데칠성음료는 ‘깨수깡’의 두 번째 제품으로, 휴대성과 간편함을 갖춘 ‘깨수깡 환’을 출시했다. 깨수깡 환은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목 넘김이 편한 4mm의 환 사이즈와 깨수깡 고유의 오렌지향을 코팅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7가지 제주산 원료 녹차엽, 해조류 5종, 감귤피와 특허를 받은 숙취해소원료를 함유해 음주 전후 숙취해소를 도와준다. 편의점 판매가는 개당 2,900원이다.

주당비책 환

 

오스틴제약이 출시한 ‘주당비책’은 서울 강남구 소재의 한의원에서 주상병(숙취) 환자에게 처방하던 약을 휴대와 복용이 간편한 환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환의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분이나 찹쌀 등의 부원료를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숙취해소를 돕는 13가지 한방원료만을 배합해 만들었다. 갈근, 백봉령, 강황, 구기자, 녹차, 백출, 진피, 헛개 등을 사용했다. 가격은 한 포에 3,000원이다.

씨에이글로벌 ‘오마이간’

 

씨에이글로벌은 알코올성 간염과 간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V135 균주를 활용한 유산균 숙취해소제 ‘오마이간’을 출시했다. 음주 후 숙취해소와 간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을 활용했으며, 장 기능 건강까지 배려한 제품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짜 먹는 타입의 요구르트맛 액상 스틱으로 출시됐다. 15g 포 10개가 든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30,000원이다.

키푸드 ‘용의주도’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인 키푸드의 ‘용의주도’는 헛개나무열매, 엉겅퀴, 갈근, 사철쑥, 갈화, 복령균핵, 산사나무열매, 마, 건생강, 모창출뿌리줄기, 진피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제조사의 지식과 경험을 살려 만든 식물혼합추출액 ‘용의근본84(국화꽃, 인동꽃봉오리, 단삼뿌리, 만삼뿌리, 맥문동, 산사나무열매, 천마뿌리, 홍상 등)’를 함유하고 있다. 공식몰을 통해 패키지 하나당 35,2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큐원 상쾌환

 

삼양그룹의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음료 제형의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를 출시했다. 상쾌환 부스터는 패션후르츠향이 돋보이는 맛의 음료로, 음주 전후에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성분은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물분말 등의 원료를 함유했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도울 수 있다. 판매가는 병당 5,000원이다.

삼진제약 ‘파티히어로’

 

삼진제약의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젤리 타입의 스틱포 숙취해소제 ‘파티히어로’를 출시했다. 주 성분은 노니트리로,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와 간 염증 지표 개선, 장 내 유익균 증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실험을 통해 입증한 성분이다. 대추야자, 강황, 치커리뿌리, 적포도, 인디언 구스베리 등 숙취해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물유래 성분 11종을 함유했다. 10포를 넣은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16,9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