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는 가래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채소나 육류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양념을 해 볶은 음식을 이야기한다. 양념은 여러 종류가 쓰이지만, 보통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고추장이다. 떡볶이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매운맛과 단맛, 짠맛이 모두 들어있지만, 보통은 ‘매운 음식’으로 통한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 활력이 필요할 때 당기는 매운맛의 대명사가 떡볶이인 것이다. 지금부터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매콤한 떡볶이 밀키트 신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오름푸드 미치고 떡볶이

 

 

오름푸드의 미치고 떡볶이는 쫄깃쫄깃한 가래떡을 이용한 쌀떡볶이로, 말랑말랑한 어묵도 함께 들어있어서 분식점 떡볶이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가래떡 6개와 어묵 2장, 소스로 구성된 밀키트로, 해동이나 불림 없이 냄비와 물만 있으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정뿐만 아니라 캠핑장이나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100% 쌀떡을 급속냉동해 쫄깃하고 갈라지거나 쉽게 굳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황금비율 특제 소스로 실패 없이 만들 수 있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2인분 550g에 9,000원이다.

복순도가 커스터드 크림 떡볶이

 

 

프레시지에서 출시한 ‘커스터드 크림 떡볶이’는 복순도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전통 발효주를 선보이는 복순도가와 함께, 전통 발효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떡볶이를 고안하다 만든 제품이 바로 이것이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매콤한 쌀떡볶이에, 한입에 쏙 들어가는 포테이토 너겟을 소복하게 올렸다. 부드럽고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 소스가 그 위에 뿌려진 특이한 떡볶이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9,900원이다.

먹쉬돈나 쫄볶이

 

 

삼청동 즉석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먹쉬돈나’의 밀키트도 있다.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15,5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는 밀키트로, 먹쉬돈나 본연의 맛을 중시한 ‘오리지널맛’과 조금 더 매운 ‘매운맛’의 두 가지 맛으로 판매되고 있다. 밀떡 300g과 먹쉬돈나 비법 소스, 어묵, 쫄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 본품과 함께 천연 치즈를 구성품에 넣어서 취향에 따라 고소하게 즐길 수도 있다.

더큰 호로록 우삼겹 떡볶이

 

 

프레시지의 ‘더큰 호로록 우삼겹 떡볶이’는 최근 인기인 누들떡, 그리고 우삼겹을 전면에 내세운 밀키트다. 파, 당근, 양파, 양배추 등 잘 다듬어진 채소와 어묵, 소고기, 라면사리, 소스, 그리고 누들떡이 들어간 구성이다. 이름 그대로 기존의 호로록 우삼겹 떡볶이 제품의 양을 더 푸짐하게 담아낸 밀키트로, 하나를 조리해 둘이서 먹어도 좋을 정도로 푸짐하다. 가격은 12,900원이다.

삼호 어묵 떡볶이

 

 

CJ씨푸드의 ‘삼호 어묵 떡볶이’는 떡보다도 어묵이 더 많이 들어있는 떡볶이 밀키트다. ‘매운맛’과 ‘로제’의 두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떡보다 어묵이 25% 이상 더 많은데, 이 어묵은 제조사가 독자 기술로 제조해 1.5㎜ 두께의 얇기를 가지고 있으며 쉽게 불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35g과 870g의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435g 1인분 패키지의 판매가는 4,500원(매운맛)이다.

우먼키친 식혜 떡볶이

 

 

우먼키친 식혜 떡볶이는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맛을 낸 떡볶이 밀키트다. 유기농 떡과 부산 수제 어묵, 무방부제 수제 식혜를 활용했다. 본 제품의 수제 소스는 개발하는 데만 1년이 걸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기농 쌀로 만든 떡과 감칠맛의 수제 소스가 만나, 꾸덕꾸덕한 식감과 깊고 진한 맛을 조화롭게 만들어낸다. 600g 용량의 밀키트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7,500원이다.

칠갑농산 우리쌀 가래떡 떡볶이

 

 

두툼한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 칠갑농산의 ‘우리쌀 가래떡 떡볶이’는 어묵 육수로 큼직한 가래떡에 간간하게 간을 할 수 있도록 만든 밀키트다. 제조사가 만든 특제 레시피로 만든 소스가 떡에 잘 배어들어서,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다. 별도의 화학적 보존제 없이 주정으로만 후처리해 유통하고 있다. 칠갑농산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4,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몬스터곱창 소곱창 떡볶이

 

 

다양한 재료로 떡볶이가 만들어지는데, 그중에는 ‘곱창’도 있다. 최근에는 곱창을 활용한 떡볶이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는 곳들도 많아지는 추세다. 몬스터곱창 또한 그런 곳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갖춘 떡볶이 프랜차이즈다. 이곳의 레시피를 활용한 밀키트가 바로 ‘소곱창 떡볶이’로, 신선한 소곱창을 까다롭게 엄선해 잡내 없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0,900원이다.

또보겠지 떡볶이집 떡볶이

 

 

서울 홍대거리에서 이름난 맛집인 ‘또보겠지’의 레시피를 활용한 밀키트도 출시됐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즉석 떡볶이 스타일과는 또 다른 풍미를 가진 제품으로, 다른 재료를 더하지 않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구성이다. 쫀득한 밀떡과 입에 착 감기는 소스, 두툼한 봉어묵을 활용했다. 봉어묵에는 오징어가 들어있어, 독특한 감칠맛을 가진다. 1인분 패키지의 판매가는 5,500원이다.

소들녘 고기듬뿍 우쌰우쌰 떡볶이

 

 

고급스러운 고기향의 떡볶이가 생각날 때는 소들녘 고기듬뿍 우쌰우쌰 떡볶이를 추천한다. 고기 전문 브랜드인 소들녘의 노하우를 녹여낸 우삼겹 떡볶이다. 매콤한 떡볶이에 우삼겹의 감칠맛이 녹아든 제품으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수프가 따로 동봉돼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토핑이 풍성하게 제공되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1인분 패키지의 판매가는 8,5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