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를 한 곳만 들라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주도’를 꼽을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넷플릭스의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등장인물이 이상향으로 제주도를 이야기하면서, 이제는 전 세계 사람들이 주목하는 관광지로 떠오르기도 한 곳이다. 제주도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데, 그중에서도 이채로운 소재로 꾸며진 테마파크를 빼놓을 수 없다. 지금부터는 제주도에서 만날 수 있는 유쾌한 테마파크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테디베어 뮤지엄

 

제주도의 테디베어 뮤지엄은 1902년에 탄생한 테디베어의 역사를 전시한 박물관이다. 세계 각국에서 모아 온 진귀한 테디베어가 전시돼 있으며, 엘비스 프레슬리의 유명 히트 공연도 테디베어로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명화, 유명인사 등을 패러디한 테디베어가 전시관 가득히 전시돼 있으며, 기념품 숍, 카페테리아, 수유실 등의 부대시설도 운영 중이다. 테디베어 뮤지엄은 지난 2021년 5월,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하고 재개관한 바 있다.

 

 

넥슨 컴퓨터 박물관

 

넥슨 컴퓨터 박물관은 이름 그대로 게임 회사 넥슨이 만든 컴퓨터 박물관이다. 컴퓨터를 비롯해 게임 등에 관련된 다양한 단말기들이 전시돼 있다. 스티브 잡스가 처음 만든 컴퓨터인 APPLE1을 비롯해 1세대 PC, 다양한 모니터, 키보드 등을 컴퓨터 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다. 매시간 정각 10시부터 17시까지는 도슨트가 진행돼, 전시품의 역사를 보다 자세히 들을 수 있다.

 

 

소인국 테마파크

사진 : 한국관광공사

 

소인국 테마파크는 2만여 평 부지에 30여 개국 100여 점의 유명 건축물 미니어처가 전시돼 있는 테마파크다. 제주도의 돌 문화, 민속 신앙, 공룡 화석 등도 테마파크 안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 최대의 미니어처 테마파크인 이곳은 앞으로는 한라산이 보이고 생화산이 사방으로 펼쳐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풍경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기에 더없이 좋은 관광지라 할 수 있다.

 

 

헬로키티 박물관

 

산리오사의 헬로키티는 40년의 역사를 가진 캐릭터다. 긴 시간 동안 헬로키티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가 만들어졌는데, 이를 한꺼번에 접할 수 있는 곳이 제주도의 ‘헬로키티 박물관’이다. 방문객들은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헬로키티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최첨단 3D 극장을 관람할 수도 있다. 박물관 2층에는 디테일하게 헬로키티 캐릭터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하늘을 나는 꿈을 꾼 사람들의 역사를 모은 ‘제주항공우주박물관’도 추천할 수 있는 명소다. 1층에는 항공역사관이 있어, 에어 홀 공중에 매달린 실제 상공을 비행한 항공기들을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영토를 지켰던 팬텀 전투기도 실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비행기를 직접 조종해보는 항공 시뮬레이터와 드론 체험 게임기도 만날 수 있다. 2층은 천문우주관으로 꾸며져 있어, 인류가 걸어온 우주 탐험의 역사와 성과를 볼 수 있다.

 

 

세계 자동차&피아노 박물관

 

제주도의 세계 자동차&피아노 박물관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장한 개인 소장 자동차 박물관이다. 2008년 개관 후 2019년 7월에는 피아노 박물관이 확장 개관해, 자동차와 피아노의 역사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자동차 박물관에는 역사적 가치가 높은 클래식 자동차 100여 대가 전시돼 있으며, 피아노 박물관에는 로댕이 조각한 전 세계에 단 하나뿐인 피아노를 비롯해 다양한 피아노를 볼 수 있다.

 

 

목장카페 드르쿰다

 

목장카페 드르쿰다는 동물에게 직접 먹이를 주거나, 말을 타는 등 동물들과 다양하게 교감할 수 있는 카페다. 울타리가 쳐진 작은 목장에서는 양과 염소들을 만날 수 있으며, 들판에서는 승마를 체험할 수도 있다. 돌고래, 오리, 강아지 등 특이하게 생긴 자전거를 골라서 탈 수 있는 자전거 체험도 추천할만하다. 편안한 카페와 체험장이 한 곳에 위치해, 휴식하며 즐거운 경험까지 함께 취할 수 있는 곳이다.

  

 

 

그리스 신화 박물관

 

아름다운 그리스의 조형물을 야외에서 감상할 수 있는 ‘그리스 신화 박물관’도 제주 핫플로 빼놓을 수 없다. 그리스 신화를 아름답게 재현한 박물관인 이곳은 루브르, 바티칸박물관 명화와 대리석 조각상 200점이 재현돼 전시된 곳이다. 그리스 의상을 입고 관람을 하며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으며, 아테네 시민권을 발급받고 스탬프 북을 완성하는 등의 소소한 재미 요소도 가득하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제주도 동부 지역에 위치한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는 독특한 정크아트(버려진 폐자원을 활용한 예슬)가 가득 전시돼 있는 곳이다. 재활용을 소재로 삼은 테마파크지만 작품의 수준은 놀라울 정도며, 젊은 세대가 관심을 가지고 볼만한 영상 콘텐츠 기반의 작품이 특히 많이 전시돼 있다. 트랜스포머, 마블 코믹스, 건담, 쥬라기공원 등을 소재로 삼은 작품들은 물론, 자동차 26대분의 폐차 부속품이 들어간 높이 12m의 초대형 돌하르방도 만날 수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