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경험하지 못하는 상황들을 뛰어난 연출력으로 표현하면서 몰입감을 선사하는 드라마와 영화는 삶에 활력을 더한다. 강렬한 중독성을 가진 드라마와 영화는 종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운에 잠기게 만든다. 이때 우리는 종종 ‘다음 시즌이 찾아오지는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곤 한다. 그 바람이 실제가 된다면 어떨까. 잘 만들어진 스토리와 연출로 오랜 시간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시즌 2 제작을 확정 지은 드라마와 영화에 대해 알아본다.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은 상금 456억 원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지난해 46일간 넷플릭스 TV쇼 부문 세계 1위에 올랐으며 출연 배우들 역시 세계적인 톱스타가 됐다. 넷플릭스는 최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 2 제작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정재는 “시즌 2에서 보여줄 충격적이고 재미난 게임들 구상이 다 완료됐다”라고 밝혔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사회 통념과 편견, 차별을 정면으로 맞서 통쾌하게 뒤집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는 방송이 나간 첫 주 만에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0.9% 시청률로 시작해 17.5%를 달성한 만큼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도 시즌 2 제작이 알려진 바 있다.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돋보인 만큼 시즌 2에 대한 관심도도 커지고 있다.

스위트홈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송강 분)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서울 백화점 등에서 스위트홈 2 촬영 현장에 관한 목격담이 올라오기도 했으며 넷플릭스 측은 스위트홈 시즌 2를 비롯해 시즌 3까지 확정이 됐다고 밝혔다.

소년심판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 분)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며 마주하는 소년 범죄와 그들을 둘러싼 이야기다.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와 픽션을 더해 사실적이면서도 깊이감 있는 내러티브로 시청층을 사로잡은 바 있다. 소년심판도 시즌 2 제작 확정을 알렸으며 현재 출연진 및 공개 일정은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범죄도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 2는 ‘필리핀 연쇄 납치 사건’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각각의 사건을 벌인 일당들을 강력반 형사 마석도가 소탕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범죄도시는 시즌 2를 넘어 시즌제로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알려졌으며 현재 시즌 3, 시즌 4 캐스팅이 진행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범죄도시 3에서는 배우 이준혁이 메인 빌런 주성철 역으로 등장할 예정이며, 일본 야쿠자로는 일본 배우 아오키 무네타카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달 연대기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를 배경으로 이상적 국가의 탄생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신화적 영웅담을 담은 작품이다. 시즌 1에서는 배우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등이 출연한 바 있다. 시즌 2는 이준기, 신세경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전 시즌에 깔아둔 서사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되는 만큼, 한층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좀비들을 상대로 주인공들이 펼치는 서바이벌 생존 드라마다. 글로벌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 시즌을 확정한 ‘지우학’은 셀 수 없이 많은 좀비로 가득 찬 화면과 함께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이 시즌 2 제작 확정을 직접 전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시즌 2에 대한 기대를 높인 바 있다.

파친코

 

 

파친코는 2017년 뉴욕 타임스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재미 교포 이민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흡입력 강한 스토리에 몰입도 높은 연출, 배우들의 흠잡을 데 없는 연기력이 더해지면서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애플 TV+는 시즌 2 제작을 확정했다고 알렸으며 시즌 1에 출연한 배우들은 물론, 제작진 역시 변함없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술꾼도시여자들

 

 

‘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해 동갑내기 세 친구의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성인들의 성장기를 통해 공감과 감동을 선사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술꾼도시여자들 시즌 2는 하반기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또한 인생 캐릭터를 갱신했던 배우 이선빈(안소희 역), 한선화(한지연 역), 정은지(강지구 역) 그리고 최시원(강북구 역)이 재회한다고 해 더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이로운 소문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 드라마다. 당시 OCN 역대 최고 시청률(11%)을 갈아 치운 드라마다. 경이로운 소문 역시 주요 배역들을 캐스팅하며 시즌 2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알려졌다. 시즌 1에 이어 악귀와 맞서 싸우는 ‘카운터’들의 각종 활약이 펼쳐질 예정이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