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망 루피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브랜드에서 공식 캐릭터를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캐릭터가 단순히 하나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는 것을 넘어, 브랜드 정체성이녹아든 세계관을 부여하거나 캐릭터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연동하면서 몰입감을 더하고 있는 것이다. 일상 속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에도 잘 어울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브랜드 대표 캐릭터를 만나본다.

배스킨라빈스 – 배리 & 로빈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 국내 배스킨라빈스에서 ‘핑크스푼’을 모티브로 개발한 형제 캐릭터 ‘배리’와 ‘로빈’을 공개했다. 배리와 로빈은 핑크스푼으로 태어난 형제들이다. ‘배리’와 ‘로빈’은 아이스크림으로 즐거움을 전파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성장해나가는 캐릭터다.

후지필름 – 조이 & 훌라

 

 

후지필름이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디지털카메라를 형상화한 캐릭터 조이를 선보였다. 디자인스튜디오 헤이븐 디자인과 협업해 만든 이번 캐릭터는 아메리칸 카툰 스타일로 레트로한 무드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조이’는 후지필름 코리아가 보다 폭넓은 고객층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그의 단짝 친구 강아지 캐릭터 훌라도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 – 옐로우즈

 

오뚜기가 웃는 얼굴의 어린이들을 모티브로 개발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론칭했다. 옐로우즈는 심벌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미소 짓는 귀여운 어린이와 오뚜기의 사색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3가지 캐릭터로 구성했으며 맛있는 행복을 찾아가는 스토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홍루이젠 – 홍이 & 루이

 

 

샌드위치 베이커리 브랜드 홍루이젠도 브랜드 캐릭터를 내놓았다. 샌드위치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형상화한 이번 캐릭터의 이름은 소비자들이 직접 지은 홍이와 루이다. 작가 미니미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홍이와 루이는 샌드위치 나라 세계관 속에 살고 있다. 홍이는 샌드위치 나라 홍루이젠의 신입사원이며 삼각형 샌드위치 모양의 참새 ‘루이’는 매일 좋은 원재료를 찾아다니는 워커홀릭이다.

동양생명 – 젤로디

 

 

동양생명은 기존 수호천사 캐릭터를 리뉴얼했다. 수호천사는 1999년 보험업계 최초의 브랜드 캐릭터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수호천사 젤로디는 기존 1, 2세대 수호천사가 가진 디자인 정체성은 계승하면서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단순화했다. 메인 캐릭터를 포함한 젤로디, 루미, 별이, 꼬미, 구미 총 5종의 캐릭터를 2D, 3D로 함께 론칭해 제작물, 영상, 굿즈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푸본현대생명 – 푸니, 보니

 

 

푸본현대생명도 보험사가 지닌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서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푸니(Funy), 보니(Bony)’를 선보였다. 현재 SNS나 홈페이지, 이모티콘, 약관요약서 등 여러 곳에서 이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으며 푸본현대생명의 인스타그램은 캐릭터인 ‘푸니 & 보니’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티몬 – 티몬희

 

 

티몬은 대한민국의 이커머스 기업으로 2010년 5월 10일 국내 최초의 소셜 커머스 사이트 ‘티켓몬스터’로 사업을 시작했다. 티몬희는 티몬이 만든 신입사원 콘셉트 캐릭터다. 신입사원 브이로그, 봉사활동 등의 유튜브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 중이며 귀여운 비주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티몬희는 무려 인스타그램 팔로워 18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맘스터치 – 맘스비

 

 

토종 프랜차이즈 버거 브랜드 맘스터치도 아르바이트 공식 캐릭터 맘스비를 공개했다. 맘스비 캐릭터는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맘스터치 아르바이트의 모습을 귀여운 꿀벌로 형상화했다. ‘맘스터치에서 즐겁게 일하는 귀여운 꿀벌(BEE)’이라는 뜻을 담았다.

미카도스시 – 미스쵸바

 

 

초밥 프랜차이즈 미카도스시도 론칭 5주년을 맞아 브랜드 캐릭터 ‘미스쵸바’와 ‘쵸바쵸바’를 첫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굿즈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굿즈 상품은 쵸바가방, 쵸바인형, 피규어 등 8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지난 5월에는 5만 원 이상 식사 시 굿즈 선착순 할인 판매를 실시하며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바디프랜드 – 금손이

 

 

바디프랜드도 멀티 아티스트 쿤작가와 협업한 공식 캐릭터 ‘금손이’를 선보였다. 금손이는 회화, 디자인, 출판, 공간, 패션, 아트토이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멀티 아티스트 쿤작가가 그의 대표 캐릭터 쿤캣을 활용했다. 금손이는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이념을 실천해줄 기업으로 바디프랜드를 선택해 ‘바디프랜드 건강신’이 되었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