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최민석 기자] 최근에는 무조건 마른 몸매 보다는 적당히 탄탄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 특히 볼륨감은 옷맵시가 달라지는 효과를 주는데 볼륨감 있는 몸매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가슴은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운 신체부위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가슴 성형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해 모양과 대칭을 잡아주고 크기를 키우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전반적인 몸매 라인의 심미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순히 크기만 확대하는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 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가슴성형 계획 시 고민거리는 보형물의 종류와 크기라고 할 수 있다.

가슴성형은 외부 물질인 보형물을 삽입하는 만큼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 세대가 거듭하면서 가슴확대 보형물은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져 촉감도 부드러워지고 모양도 자연스러워져서 안전한 조건에서 수술을 받는다면 실제 가슴과 유사한 촉감과 자연스러움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수술이 됐다. 최근 수술 시 모티바, 멘토 등의 보형물이 사용되고 있다. 모티바 보형물은 점탄성 겔로 이루어져 있어 중력에 반응하기 때문에 어떠한 움직임에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스무스 실크 표면의 균일한 외피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해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고 가슴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파열이나 접힘 현상도 감소한 것이 장점이다.

멘토 엑스트라 보형물은 실리콘 및 인체에 닿는 외피까지 완제품으로 FDA(미국 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3가지 사이즈가 있어 체형과 원하는 사이즈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높은 충전율로 동일한 가슴 폭 대비 풍성한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다.

WJ원진성형외과의원 이선구 원장은 “가슴성형 보형물은 제조사와 사이즈별로 구분되기 때문에 보형물을 선택할 때는 무조건 큰 사이즈 보형물만 고집하는 것이 아닌 성형외과 전문의 판단 하에, 개인의 흉곽 모양과 크기, 신체조건을 고려해 다양한 보형물을 비교 후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숙련도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수술과정은 물론 수술 후에도 상주하는지,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가 갖춰져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