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채용 일정 관리 서비스 ‘채용달력’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구직자가 채용 정보를 더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산재돼 있는 UI를 통합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사진=인크루트
사진=인크루트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독성 개선이다. 먼저 드롭다운 형태의 일정 선택 항목을 체크박스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시작·마감·수시·인적성·합격발표 중 원하는 정보만 선택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모든 일정이 노출되던 일정 목록을 5개만 노출하도록 변경했다. 이 때문에 해당 월의 달력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더보기를 누르면 해당일의 전체 채용 일정을 열람할 수 있다.  PC에서는 월간으로,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주간으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스크랩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채용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공고를 스크랩할 수 있고, 스크랩한 공고만 따로 볼 수도 있다. 구직자는 리뉴얼 된 채용달력을 통해 원하는 기업의 채용일정을 확인하고 자기소개서 연습을 통해 채용일정에 미리 대비할 수 있다.

한편 인크루트에서는 채용달력 외 AI 자소서 연습 서비스 잘쓸랩과 32만개의 이력서 양식부터 자기소개서 샘플자료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자료실, 인적성 검사와 NCS 검사 무료 응시권 제공 등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