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이 크게 늘었다. 5~6월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KB증권, 현대로템, SBS, 본아이에프, 키엔스코리아 등이 있다.

사진=진학사 캐치
사진=진학사 캐치

KB증권은 21~22일 캐치카페 혜화점과 신촌점에서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10시와 2시로 나눠 총 4회 진행되며 모집 분야 소개, 근로조건 안내, 현직자 직무상담회 순으로 구성된다. 회차별로 진행되는 내용은 동일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현대로템은 이달 28~29일 캐치카페 신촌점과 안암점에서 ‘24년 2차 정기채용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10시와 2시로 나눠 총 4회 진행된다. 1부는 회사와 채용 안내, 2부는 부문별 직무 상담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담 가능한 직무는 레일솔루션,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공통(구매/지원)이다. 회차별로 내용은 동일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SBS에서는 6월 4~5일 캐치카페 서울대점과 신촌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회사 및 채용 직무 소개와 현직자 직무상담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직무상담회는 4일 취재기자, 5일 교양PD 현직자가 참석하며 이외 기술, 편성, 경영 직군 현직자는 이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본아이에프는 내달 5일 오후 2시 캐치카페 혜화점에서 ‘2024 신입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1부 회사 소개 및 토크 콘서트, 2부 부문별 직무 상담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담 가능한 직무는 영업관리(SM), 가맹(점포개발), 메뉴개발, 경영기획 4가지다. 참석자는 현직자와 채용담당자에게 핵심역량, 지원팁 등을 전해들을 수 있다.

키엔스코리아는 6월 10일 캐치카페 신촌점에서 ‘2024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4시까지 2시간가량 진행되며 구성은 회사 및 채용 직무 소개, 현직자 인터뷰, 채용 전형 소개, 현직자 및 인사담당자 Q&A 순이다. 참석자 전원에 서류전형 면제 특권을 제공하며 희망자는 인사담당자 개별 면담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