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최민석 기자] 다가오는 여름철, 얇아지고 노출이 많아지는 옷차림에 몸매 관리에 돌입한 이들이 많다. 과체중인 경우 몸매 관리를 위해 우선해야 하는 것은 식이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중 감량을 통해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식이 조절과 운동을 했음에도 신체 곳곳에 뭉친 지방으로 인한 군살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더워지는 날씨에 다이어트도 점점 힘들어져,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술에는 지방분해주사가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체중을 감량하는 시술이 아닌, 뭉쳐 있는 지방을 배출하여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신체 내에서 지방이 정체되면 노폐물과 결합하여 사이즈가 커지게 된다. 하지만 지방이 배출되는 정맥관, 림프관은 굉장히 얇아, 사이즈가 커진 지방 덩어리가 통과하기 어렵다. 이에 지방의 체외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지방분해주사는 단단하게 뭉쳐진 죽같이 걸쭉해진 지방 군살을 주스처럼 부드럽고 잘게 만들어줘 배출을 돕는 원리로, 커진 지방을 분해해 림프관, 정맥관을 통해 배출되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라인을 교정하고 군살을 분해해, 체형을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다. 지방을 분해하는 원리인 만큼 피부 늘어짐에는 개선 효과를 보기 어렵다.

대표적인 지방분해주사 시술에는 AK주사가 있다. 비만 주사 치료 AK주사는 알포콜린이 주성분으로 지방세포를 감소시켜 불필요한 지방층만을 부분적으로 줄여줘, 적은 치료 횟수로도 지방분해 효과를 높여 준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 개선과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힘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만 주사 치료제인 지방분해주사는 시술받은 부위의 볼록한 라인을 잡아 바디라인을 매끈하게 개선해 준다”며 “주사만 맞고 가만히 있으면 시술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주사 시술을 받은 후 식이 조절과 운동을 챙겨야 몸매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만 치료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살찌는 원인, 체형 등에 따라 체계적인 맞춤 관리가 필요하다”며 “여름을 앞두고 비만 관리, 몸매 관리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내 몸을 정확히 진단받고 1:1 맞춤 솔루션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