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주스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사진=이미지투데이

양파즙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회자되고 있다. 양파즙의 영양분이 모낭에 영양분을 공급해 모발의 힘을 키울 수 있다는 내용이다. 특히 모발 손상과 얇아짐도 최소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컬뉴스투데이에 따르면 양파즙이 원형 탈모증에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논문이 ‘피부 학술지'(Journal of Dermatology·2014년)에 게재됐다.

연구팀은 양파즙을 두피에 바르면 일부 사람들의 모발 재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원형 탈모증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 연구에서 하루에 두번 양파즙을 바르면 2주 후 모발 성장이 시작됐다.

38명이 참가한 이 연구에서 74%가 4주 후 소량의 모발 재성장을 보였고 6주 후 87%에서 모발 재성장이 나타났다. 단 환자들이 겪은 부작용 사례에 대해선 구체적인 언급이 없었다.

양파즙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건 식이유황이 포함돼 있다는 것이 연구팀의 설명이다. 유황은 신체 내 존재하는 흔한 미네랄로 효소와 단백질 생산을 돕는다. 머리카락의 성분인 케라틴에도 유항이 있다.

또 양파에 있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두피 감염을 퇴치하고 감염에 의한 탈모를 막아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민간요법인 양파즙을 활용하는 방식은 의외로 간단하다. 우선 양파를 4개를 준비한다. 이어 착즙기를 사용해 양파에서 즙을 추출하거나 믹서기로 양파를 분쇄한 후 양파즙을 피나 모근에 바른다.

양파즙의 강한 냄새는 페퍼민트, 라벤더 등 에센셜 오일을 통해 희석시킬 수 있다. 다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선 주의가 요구된다.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들 역시 피부를 자극해 발작과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얼굴이나 눈 부위에 들어갈 경우 작열감과 출혈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