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물질을 몸속에서 배출시키는 과일에 블루베리가 1위에 뽑혔다.

블루베리 사진 / 이하 픽사베이

미국 매체 프리벤션은 26알(현지 시각) 하버드 대학교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우리 몸의 독성 물질을 가장 잘 배출 시키는 과일은 블루베리가 1위에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생것이나 얼린 것이나 다 효능이 있기 때문에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는 얼려 먹는 방법을 이용해도 좋다.

블루베리는 질병을 퇴치하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다. 천연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몸에 해로운 물질을 배변 등을 통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 역시 몸의 철분 흡수를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암을 예방한다. 특히 대장암과 폐암, 백혈병을 막아주는 벤조산도 들어 있다.

레몬이 우리 몸에 독성 물질을 잘 배출 시키는 과일 2위에 선정됐다.

레몬은 감귤류에서 쓴맛을 내는 성분인 리모노이드가 풍부하다. 리모노이드는 항산화제로 해독 효소를 활성화하는 작용을 한다.

레몬은 또 비타민, 무기질, 인,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혈액 순환 개선 및 면역력에도 도움 된다.

레몬은 해독 제품으로 많이 애용한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피로 해소 및 피부에 좋다.

오렌지가 우리 몸에 독성 물질을 잘 배출 시키는 과일 3위에 선정됐다.

오렌지는 과육 100g당 비타민 C가 40~60㎎이 들어 있고 섬유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하다.

레몬 사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