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 구조와 기능에 필요하다. 동물성 단백질 외에도 식물성 단백질은 우리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하고, 건강과 환경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 식품 10가지와 그 효능을 알아보자.

식물성 단백질 LIST

▶두부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원료 중 하나이다.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템페이
발효된 대두로 만든 템페이는 단백질과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에도 좋다.

렌틸콩
렌틸콩은 철분, 포타슘(칼륨)이 풍부해 빈혈 예방과 심장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미친다.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과 다이어트에 좋은 섬유질도 풍부하다. 심장 건강을 지키고, 소화를 촉진시킨다.

아마씨
아마씨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과 뇌 건강에 좋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심장병과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퀴노아
퀴노아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한 단백질이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섬유와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다.

에다마메(풋콩)
에다마메는 완전히 성숙되지 않은 상태의 대두로 이소플라본과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호르몬 균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도 좋다.

녹색 채소
시금치, 부추 등 녹색 채소류는 비록 다른 식품들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이는 피부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이로운 영향을 미친다.

완두콩
완두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여러 가지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심장 건강을 지키고, 소화를 도와준다.

식물성 단백질은 건강한 아미노산의 원천이다. 또한,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친환경적이다.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자.

사진 출처 펙셀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