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음식이 어느새 이렇게 매워진 데에는 떡볶이가 큰 영향을 끼쳤다고 봐야 할 것이다. 매운 떡볶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분식이었던 떡볶이는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끼쳤다. 카페, 치킨, 디저트 등 분야를 막론하고 프랜차이즈들은 앞다퉈 떡볶이 메뉴를 선보였고, 떡볶이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프랜차이즈도 많이 생겨났다. 그뿐만 아니라 떡볶이 밀키트를 선보이는 제조사도 빠르게 늘어났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특이한 콘셉트의 떡볶이 밀키트 제품들을 모아서 둘러보고자 한다.

CU – 아침햇살 떡국떡볶이

 

아침햇살을 활용해 떡볶이를 만드는 레시피가 온라인 미식가들에게 꽤 화제가 되고 있다. 매우 쉽게 적당히 달고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편의점 CU에서 출시한 ‘아침햇살 떡국떡볶이’는 이를 활용한 제품이다. 아침햇살 한 캔을 통째로 넣은 떡볶이로, 물에 아침햇살을 더해 끓여내고 쫀득한 쌀떡과 납작당면, 바삭한 플레이크를 더한 제품이다. 편의점 판매가는 4,900원이다.

청정원 – 오푸드 뇨끼 떡볶이 2종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는 떡볶이를 뇨끼로 재해석한 ‘뇨끼 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권과 호주,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를 타깃으로 개발됐다. 뇨끼 떡볶이는 달걀, 감자, 치즈 등을 섞어 작게 빚은 이탈리아식 수제비인 뇨끼에서 영감을 받아, 한식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한국 길거리 분식의 맛을 그대로 담은 매콤한 ‘스윗&스파이시’와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가 가미된 ‘크리미&스파이시’의 2종으로 구성했다.

풀무원 – 냉장 떡볶이 키트 2종

 

풀무원식품은 육수와 토핑이 다양하게 들어있어 제품 그대로 간편하게 조리해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냉장 떡볶이 키트 2종을 출시했다. 말랑말랑한 밀떡으로 구성한 ‘즉석 떡볶이’와 쌀가래떡을 넣은 부산식 떡볶이 ‘통가래떡 떡볶이’의 2종이다. 떡볶이 키트 내에는 육수, 어묵, 소스, 사리면 등 재료가 풍성하게 포함돼 있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3인이 즐길 수 있는 패키지 하나의 온라인 최저가는 8,880원으로 확인된다.

11번가 – 올스탠다드 냉동 간편식

 

11번가의 단독 브랜드 올스탠다드가 냉동 가정간편식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중소 제조사와의 공동 기획 브랜드로 출발한 올스탠다드가 냉동 가정간편식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에 처음이다. 6종의 간편식 중에는 떡볶이 2종이 포함돼 있는데, 쌀떡볶이 오리지널과 쌀떡볶이 로제 구슬의 2종이다. 쌀떡볶이 제조사는 1950년부터 부산에서 떡을 만든 향미식품으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3팩들이 구성 기준으로, 판매가는 13,410원이다.

피코크 – 가래떡떡복이

 

신세계푸드와 이마트가 합작해 만든 PB 브랜드 ‘피코크’는 부산식으로 만든 ‘가래떡떡볶이’를 판매하고 있다. 매콤한 떡볶이 소스에 말랑말랑하면서도 쫄깃한 가래떡이 어우러진 떡볶이 밀키트다. 진한 부산식 떡볶이 소스와 어묵을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아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떡과 어묵을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잘라 넣었다. 총중량은 490g으로, 2인이 즐기기에 좋은 양이다.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4,980원이다.

CJ제일제당 – 비비고 떡볶이

 

CJ제일제당은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베트남 등의 지역을 타깃으로 삼은 K-스트리트 푸드 제품을 출시했다. 첫 번째 전략 제품은 ‘떡볶이’로,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와 편의성을 고려해 컵과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름은 ‘비비고 떡볶이’로 ‘핫&스파이시’, ‘스위트&스파이스’, ‘치즈 플레이버’의 3종을 선택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떡볶이를 시작으로 핫도그, 김말이 등을 비비고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풀무원 – 한입 쏙 가래떡 국물떡볶이

 

풀무원은 5분 만에 조리할 수 있는 가래떡 베이스의 국물떡볶이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쫄깃한 쌀떡 300g이 들어있는 ‘한입 쏙 가래떡 국물떡볶이’다. 매콤달콤한 풀무원 특제 소스가 들어있으며, 기호에 따라 어묵, 삶은 달걀 등을 넣어서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파와 양배추 고명이 소량 첨부돼 있어, 그대로 즐겨도 좋다. 대형마트 등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마트 기준 판매가는 5,700원 내외로 형성돼 있다.

동원F&B – 떡신 짜장라볶이

 

매운맛의 고추장 혹은 고춧가루 베이스의 떡볶이를 선호하는 이들도 많지만, 떡과 함께 면을 즐길 수 있는 ‘라볶이’와 짜장 소스 베이스의 메뉴를 좋아하는 이들도 많다. 동원F&B의 ‘떡볶이의 신 짜장라볶이’는 매콤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의 짜장 소스를 활용한 밀키트다. 라면 사리가 본품에 첨부돼 있어 간편하게 라볶이를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재료를 더 넣지 않아도 좋다. 패키지 하나가 4,200원 내외의 판매가로 유통되고 있다.

청정원 – 대구식 마늘 떡볶이

 

알싸한 맛을 선호한다면 대상 청정원의 ‘대구식 마늘 떡볶이’를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알싸하면서도 매콤달콤한 맛을 더한 떡볶이 밀키트로, 떡볶이 달인의 비법 소스인 ‘마늘 떡볶이 소스’를 첨부했다. 소스는 국산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 양파, 매실 엑기스로 맛을 냈다. 패키지 하나로 2인이 즐기면 딱 적당한 용량으로, 떡은 쌀떡이며 중량은 300g이다. 온라인 최저가는 패키지당 3,400원으로 확인된다.

계맛있닭 – 파기름 쌀떡볶이

 

계맛있닭의 ‘파기름 쌀떡볶이’는 전통시장식 기름 떡볶이다. 떡볶이를 파기름에 볶은 쫀득한 식감의 제품으로, 특수 공법으로 만든 쌀떡을 사용해 조리 시에 떡이 쉬이 갈라지지 않는다. 파기름의 풍미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소스의 맛이 일품으로 꼽힌다. 한 팩에 1인분씩 2회 분량이 소분돼 있어 관리하기가 수월하고 위생적이며, 휴대하기도 쉬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7,840원으로 확인된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