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앤·클래스팅·코드모스 디지털 선도학교 준비, 가장 쉽게 끝내기 웨비나 포스터

글로벌 AI 에듀테크 기업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클래스팅, 로지브라더스 코드모스 3개 사가 연합으로 현직 초·중·고 교사 대상 AI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선도학교 준비, 가장 쉽게 끝내기’ 주제로 28일 웨비나 라이브를 개최한다.

웨비나는 2023년도 선정 351개 디지털 선도학교 교사들에게 각 과목 분야별 전문성을 가장 높게 평가받은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3개 사 연합(리딩앤 – 영어 부문, 클래스팅 – 수학 부문, 코드모스 -코딩 부문) 최초의 전문 연수 프로그램이다. 또 3개 사 서비스와 AI 수업 활용법 소개, 현직 초·중·고 교사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AI 수업 모델 가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1세션에서는 최수형 용천초등학교 교사가 3개 사 서비스를 실제 교육 현장에서 사용한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경험을 발표한다.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습자 데이터 기반 맞춤형 학습 제공 사례, 학생들의 생성형 AI 활용 사례, 학생과 학부모 반응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2세션에서는 양해준 클래스팅 매니저가 ‘클래스팅 AI 도입 가이드’에 대해 강연한다. 학생들에게 학교 및 학급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학생별 맞춤 학습 지도 방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3세션에서는 정다원 리딩앤 프로가 ‘리딩앤 영어 도입 가이드’ 주제로 강연한다. 리딩앤 서비스를 통해 공교육 현장에서 리딩앤의 5단계 다차원 읽기 방식의 적용과 AI 영어 대화 서비스 로라(LAURA)의 활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4세션에서는 최수연 코드모스 교육연구원이 ‘코드모스 도입 가이드’에 대해 강연한다. 수준별 SW 학습 코스 소개, AI 기반 개인 맞춤형 수업 모형, AI 코스웨어 활용 주제 중심 수업 설계 방법 등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학습법 사례를 발표한다.

김성윤 리딩앤 대표는 “2024년도 디지털 선도학교 1000개 학교 확대를 앞두고, 공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입될 수 있는 AI 에듀테크 활용을 통해 선생님들의 이해도 제고에 주력하겠다”며 “현직 초·중·고 교사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웨비나에 참여를 원하는 현직 초·중·고 교사들은 ‘리딩앤·클래스팅·코스모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