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 (57,100원 ▼800 -1.38%)가 카카오톡의 신규 기능 소개와 카카오톡 활용법을 담은 사이트 ‘카톡설명서’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카톡설명서는 카카오톡이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크고 작은 기능 개선 및 업데이트 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설명하는 사이트다. 사이트 오픈 시점에는 이달 초 업데이트된 카카오톡(v10.1.5)의 신규 기능을 소개했다. 특히 ‘말하지 않고도 마음을 전하는 요즘 톡 사용법’을 주제로 ‘공감스티커’와 ‘말풍선 및 공감 리액션’ 기능을 콘텐츠로 제작해 자세히 설명했다.

카톡설명서는 향후 카카오톡 내 기능을 다양한 대상·관계·목적에 맞게 활용하는 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봄을 맞아 프로필에 변화를 주려는 이용자를 위해 프로필 텍스트 작성법이나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적용법 등 다양한 프로필 꾸미기 방법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카톡설명서를 통해 현재 운영 중인 기능과 정식 출시 전 실험 중인 기능에 대한 이용자 피드백도 받을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평소에 궁금했거나 몰랐던 카카오톡의 유용한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카톡설명서를 오픈하게 됐다”며 “카톡설명서를 통해 기능 소개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더 나은 카카오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