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이 13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최근 창립 40주년을 맞은 캡콤은 꾸준하게 완성도 높은 게임을 출시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캡콤이 이번에 공개한 게임은 공룡과 싸우는 온라인 슈터 ‘엑조프라이멀’과 추리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트릭’, 오픈월드 게임 ‘드래곤즈 도그마 2’와 최근 공개된 ‘쿠니츠가미’ 같은 게임이다.

쿠니츠가미 : 여신의 길 /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 PC / 미정

최근 엑스박스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신작 게임으로 고대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액션 게임이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출시일 역시 발표되지 않았다.

록맨 X 다이브 오프라인 / 모바일, PC / 2023년

‘록맨 X 다이브’의 오프라인 버전이 출시된다. 참고로 이 게임은 ‘록맨’ 시리즈의 역대 캐릭터와 오리지널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으로 장비를 통해 강화하며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록맨’ 시리즈의 스테이지와 오리지널 스테이지 등 총 900여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준비될 예정이다.

바이오 하자드 RE 4 VR 모드 / PSVR2 / 미정

캡콤은 출시 전부터 ‘바이오 하자드 RE 4’의 VR 모드를 약속했다. 그리고 쇼케이스를 통해 ‘바이오 하자드 RE 4’의 VR 모드를 소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VR 2를 통해 ‘바이오 하자드 RE 4’는 더욱 실감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아직 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았고 무료 DLC로 배포할 예정이다.

프래그마타 /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 PC / 미정

달을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소녀와 함께 로봇형 적과 싸우거나 폭격을 피하는 등의 장면을 볼 수 있다. 이 게임은 2020년 6월 최초로 공개됐고 2021년 출시를 목표로 했으나 2023년으로 연기됐다. 하지만 이번에도 또 다시 출시일이 미정으로 다시 연기됐다. 이 게임의 개발진들은 출시 연기를 사과하며 개발을 위해 좀더 시간이 필요하며, 팬이 만족할 수 있는 타이틀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고스트트릭 /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원, 스위치, PC / 6월 30일

‘역전재판’ 시리즈로 유명한 타쿠미 슈가 개발한 완전한 신작으로 과거 2010년 닌텐도 DS로 출시했던 게임의 HD 리마스터 작품이다. 과거에는 한국어로 출시되지 않았으나 이번 리마스터 버전은 한국어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13일부터 체험판도 공개했다.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 /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원, 스위치, PC / 2024년

인기 시리즈 ‘역전재판 456’의 합본인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이 공개됐다. 이 게임 역시 4탄은 2007년 닌텐도 DS로, 5탄은 3DS로, 6탄은 3DS와 모바일로 출시됐던 게임이다. 이번에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HD 리마스터 작업을 통해 재출시가 확정됐다.

엑조프라이멀 / 플레이스테이션 4, 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시리즈XlS, PC / 7월 14일

2022년에 최초로 공개됐던 이 게임은 공룡에 맞서는 온라인 팀기반 슈팅 게임이다. 이미 지난 3월 오픈베타를 통해 게임의 일부를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는 네오 티라노사우루스와의 전투 장면 등이 공개됐다. 이 게임은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두번째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드래곤즈 도그마 2 /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 PC / 미정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드래곤즈 도그마 2’는 전작처럼 인공지능 동료 폰과 함께 최대 4명의 파티플레이로 진행한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직업 만든 메인 폰과 다른 플레이어의 폰 2명을 빌려 올 수 있다.

전작에 비해 한층 발전한 인공지능을 통해 전투 도중 연계 액션과 길안내까지 하는 등 게임 플레이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NPC나 마물도 인공지능을 도입해 숨쉬는 판타지 세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