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판 14'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액토즈소프트)
▲ ‘파판 14’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가 27일(화), 자사 MMORPG ‘파이널판타지 14’에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제13세계의 비밀에 다가서는 영웅들의 모험을 다룬 새로운 시나리오를 선보이는 한편, 인스턴스 던전 ‘라피스 마나리스’를 개방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 신화 2탄’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환희의 신역 에우프로시네’를 추가했으며, 기존 ‘타타루의 대박 상점’ 외전 퀘스트, 신규 환 토벌전 ‘환 여신 소피아 토벌전’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보물지도 ‘15등급 오래된 지도’를 이용해 입장 가능한 보물고 ‘엘피스 김나시온 제전’과 제작자 및 채집가 전용 콘텐츠인 단골 거래 NPC ‘안덴’도 적용됐다.

기존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5:5 PvP 콘텐츠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에 신규 경기장 ‘동방의 꼭두각시 어전’을 추가하고, 기존 ‘무인도 개척’의 개척 랭크 상한을 12로 확장해 신규 개척 목표, 특수 건물, 작물, 동물, 특산품 등을 더했다. 더불어, 각 도시 모험가 거주구에 하우징 구역을 늘리고 골드소서의 ‘뛰어라! 점핑 운동회’에 신규 코스 ‘실프 영지풍’을 선보였다.

플레이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졌다. 인스턴스 던전 ‘구브라 환상도서관’과 ‘바일사르 장성’ 등에 임무 지원 시스템이 적용되어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던전 및 토벌전에 NPC와 함께 공략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한국 선행 의상 ‘마도 의상’을 최초 공개하고, 신규 탈것, 신규 꼬마 친구, 신규 제작 아이템, 신규 하우징 아이템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는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신규 유저는 60레벨 및 첫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더불어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군용 전투 설명서, 전송망 이용권, 레벨별 장비 세트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헤르메스의 신발, 꼬마 친구 너츠 이터, 탈것 신선 판다 호루라기, 초승달 고깔모자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출석, 무작위: 레벨링, 무작위: 토벌전 참여 등 미션을 수행하면 MGP 골드카드, 꼬마 친구 치와왕, 빛나는 츠쿠요미 무기, 꼬마 친구 라그나로크 모형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가맹 PC방에서는 1시간 이상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PC방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가 한층 더 강화된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일일 PC방 포인트가 2배로 늘어나고, 7월 1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주말 한정으로 2배 PC방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 14’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