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가장 찰떡궁합의 콜라보레이션이 애니메이션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모바일에서 ‘드래곤볼’과, 엔씨는 ‘리니지W’에서 ‘진격의 거인’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또 ‘탁트오퍼스’는 ‘탁트오퍼스 데스티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애니메이션 컬래버가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023년 가을 발매 예정인 ‘소닉 슈퍼스타즈’와 레고그룹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인기 만화 ‘드래곤볼’의 후속작인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2일 적용되는 2.7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두 가지의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비롯해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 새로운 요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는 드래곤볼의 다양한 요소가 기존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모드로 7월 13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일곱 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이용자는 신룡 제단에서 신룡을 소환하고 소원을 빌어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에란겔, 리빅, 사녹에서 드래곤볼 마을, 천하제일 무술대회, 거북하우스, 카린탑 등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네 개의 새로운 지역을 만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서 소환한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해 전장을 누빌 수 있다.

‘배틀로얄: 드래곤볼 슈퍼 모드’는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바꿔주는 모드로 7월 15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의 대표적인 다섯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각각의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에너지를 회복하고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힘의 보주’를 수집해야 한다. 기술 업그레이드는 4레벨까지 가능하며, 텔레포트 포인트, 업드래프트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맵을 이동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X 드래곤볼’과 파트너십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X 드래곤볼’과 파트너십 /크래프톤

엔엔씨소프트는19일 ‘리니지W’와 ‘진격의 거인’의의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엔씨는 ‘리니지W’에 ‘진격의 거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결합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 ‘진격의 거인’을 수행하며 차원의 균열을 통해 아덴 월드 ‘거인의 협곡’으로 넘어온 ‘엘런’, ‘미카사’ 등을 만날 수 있다.

‘진격의 거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2종의 이벤트 던전도 열린다. ‘아덴 시가전’은 퀘스트 수행 후 입장할 수 있는 1인 이벤트 던전이다. 이용자는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해 마을을 파괴하는 거인을 물리치고 최종 보스 ‘갑옷 거인’과 싸워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 ‘월 아덴’은 이용자들끼리 협력해 성벽을 수비하는 콘텐츠다. 초대형 거인과 사이클롭스에 맞서 성벽을 지켜내면 클리어 가능하다.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빙폭석(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진격의 거인’은 압도적인 힘을 가진 미지의 거인과 그에 맞서는 인간들의 싸움을 그린 일본의 다크 판타지 만화다. 

 '리니지W'X'진격의 거인' 컬래버 /엔씨소프트
 ‘리니지W’X’진격의 거인’ 컬래버 /엔씨소프트

디엔에이(DeNA)는 ‘탁트오퍼스(takt op.) 부제: 운명은 새빨간 선율의 거리를’에서 애니메이션 ‘탁트오퍼스 데스티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거인의 승전보 픽업 소환에서 ‘타이탄’이 신규 한정 캐릭터로 등장, ‘타이탄’은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제1번 라장조 ‘거인’을 몸에 지닌 연주자로, 언제 어디서나 웃음을 잃지 않는 밝고 천진난만한 성격을 보유했으며, 작은 체구지만 뛰어난 반사 신경과 신체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딜러 포지션의 ‘거너’로서, 영원과 환희 진영 캐릭터이며 아침의 활력, 크로스 아크, 화력 방출, 개선 등의 물리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특히 ‘개선’ 스킬은 전체 적군에게 강한 물리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영원과 환희 진영 아군에게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대미지를 받은 후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거인의 힘’ 능력을 부여할 수 있어 전력에 크게 도움이 된다.

 '탁트오퍼스'X애니메이션 '탁트오퍼스 데스티니'와 콜라보 /디엔에이
 ‘탁트오퍼스’X애니메이션 ‘탁트오퍼스 데스티니’와 콜라보 /디엔에이

한편, ‘소닉 슈퍼스타즈’는 2D 횡스크롤 ‘소닉’ 특유의 플레이 감성은 그대로 간직한 채 3D 그래픽으로 진화한, 완전히 새로운 하이 스피드 액션 게임으로, 소닉과 그의 친구들 테일즈, 에이미, 너클즈가 펼치는 새로운 모험의 무대는 거대 생물이 서식하는 신비의 섬 노스스타 제도. 자신의 야망을 위해 거대 생물을 포획하려는 Dr. 에그맨과 숙적 팡에게 새로운 능력인 에메랄드 파워를 이용해 맞서는 게임이다. 

이번 타이틀은 시리즈 최초로 4인 협력 멀티 플레이가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싱글 플레이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과 협력하여 메인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도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