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이 맹활약을 펼친 토트넘이 아스톤 빌라를 대파하고 프리미어리그 4위권 경쟁을 이어갔다.

토트넘은 10일 오후(현지시간)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린 아스톤 빌라와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에서 4-0으로 크게 이겼다. 리그 5위 토트넘은 4위 아스톤 빌라를 대파하고 16승5무6패(승점 53점)를 기록해 아스톤 빌라(승점 55점)를 승점 2점 차로 추격하게 됐다.토트넘은 아스톤 빌라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이다.

토트넘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손흥민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고 브레넌 존슨, 매디슨, 쿨루셉스키가 공격을 이끌었다. 사르와 비수마는 중원을 구성했고 우도지, 판 더 벤, 로메로, 포로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비카리오가 지켰다.

양팀은 맞대결에서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토트넘은 후반 5분 매디슨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매디슨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사르가 올린 크로스를 문전 쇄도하며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아스톤 빌라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 8분 브레넌 존슨이 추가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의 속공 상황에서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손흥민이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내준 볼을 브레넌 존슨이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아스톤 빌라 골문 구석을 갈랐다.

아스톤 빌라는 후반 20분 미드필더 맥긴이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어갔다. 맥긴은 토트넘의 우도지에게 거친 태클을 가해 레드카드를 받고 경기장을 떠났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전 추가시간 손흥민이 팀의 3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페널티에어리어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아스톤 빌라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경기 종료 직전 베르너가 득점행진에 가세했다.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을 침투한 손흥민의 패스를 베르너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문 구석을 갈랐고 토트넘의 대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아스톤 빌라를 이끄는 에메리 감독은 토트넘과의 맞대결을 앞두고 “최근 클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경기”라며 의욕을 드러냈다. 지난 1981-8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아스톤 빌라는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티켓 획득에 강한 의욕을 보이고 있지만 토트넘의 맹추격이 불가피하게 됐다.

아스톤 빌라를 이끄는 에메리 감독은 세비야를 이끌고 지난 2013-14시즌부터 UEFA 유로파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 이어 지난 2020-21시즌에는 비야레알을 이끌고 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파리생제르망(PSG) 감독을 맡기도 했던 에메리 감독은 지난 2017-18시즌 프랑스 리그1 우승을 경험하기도 했다. 지난 2022년부터 아스톤 빌라를 이끈 에메리 감독은 지난해 두 차례나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메리 감독은 아스날과 아스톤 빌라를 맡는 동안 토트넘을 상대로 치른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4승2무의 천적 관계를 보였지만 이번 패배로 토트넘을 상대로 프리미어리그 첫 패배를 당했다. 특히 지난 2004년부터 감독 생활을 시작한 에메리 감독은 자신의 홈 경기 최다 점수 차 패배의 굴욕도 당했다. 에메리 감독은 스파르타크 모스크바를 맡았던 지난 2012년 디나모 모스크바와의 홈경기에서 1-5 대패를 당한 이후 12년 만에 홈경기에서 4골 차 패배를 경험했다.

에메리 감독은 토트넘전을 마친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우리는 전반전에는 매우 좋은 경기를 펼쳤다. 우리가 준비한 계획에 따라 어느 정도 경기를 통제했다. 후반전 초반 두 골을 실점한 것은 미친 짓이었다. 퇴장 선수가 발생한 이후에는 결과를 얻는 것이 더욱 어려웠다”며 “0-2로 뒤지고 있을 때에도 감정을 조절해야 한다. 우리는 상대보다 나을 것이 없었고 감정 조절이 되지 않았다. 레드카드를 받은 것도 실망스러웠다”는 뜻을 나타냈다.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경기장면.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많이 본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