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참가
약 1,100㎡ 규모의 전시 부스 운영
EV5, 쏘넷, 스포티지, 카니발 등 전시
EV5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기아 ‘EV5’ & ‘쏘넷’ (출처-현대자동차그룹)

기아가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 참가해 앞선 전동화 기술을 알린다.

25일, 기아는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스마트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주제로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에서 열리는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0년 이후 4년만에 열리는 이번 베이징 국제 모터쇼는 중국 내 가장 권위있는 모터쇼이며, 100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가 참가하는 곳으로 기아는 이번 모터쇼 기간 약 1,100㎡ 규모의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기아 EV5, 뮤지컬 형식의 쇼케이스로 고객의 차량구매 여정을 스토리로 담아내…

EV5 (2)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기아 ‘EV5’ (출처-현대자동차그룹)

기아는 이날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고객의 차량구매 여정을 스토리로 담은 뮤지컬 형식의 쇼케이스를 통해 준중형 전동화 SUV EV5 롱레인지 모델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EV5는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전기차 전용 플랫폼 모델이며 EV6, EV9에 이은 기아의 세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E-GMP’를 적용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EV5는 스탠다드 2WD와 롱레인지 2WDᆞAWD 등 3가지로 구성되었다. 롱레인지 2WD 모델은 88.1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중국 CLTC 기준 720km의 동급 최고수준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EV5 (3)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기아 ‘EV5’ & ‘쏘넷’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이와 함께, AWD 모델은 233kW의 합산 출력을 바탕으로 전기차 특유의 다이나믹함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여기에, EV5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차량 이용 니즈를 고려해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운전석 릴렉션 시트, 콘솔 내장형 냉온장고, 러기지 멀티 테이블 등 동급에서 보기 어려운 다양한 실내 UX 기능을 탑재했으며, 반자동 차선변경을 지원하는 HDA2(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다양한 환경에서의 자동 주차를 지원하는 RSPA2(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디지털키 2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스마트 기능도 적용했다.

기아, 중국 자동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엔트리 SUV, ‘쏘넷’ 공개

EV5 (4)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기아 ‘EV5’ & ‘쏘넷’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이와 함께, 기아는 가격 경쟁이 거세지고 있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엔트리 SUV 차종인 쏘넷을 공개하며 SUV 라인업을 강화했다.

쏘넷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선 유지 보조 이외에도 차선이탈경보, 스마트 속도제한 보조기능을 탑재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6개의 에어백, 인조 가죽 시트를 기본 적용했으며,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5 엔진과 IVT 변속기를 통해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함께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듀얼 10.25인치 컬러 스크린, 바이두와 협업해 개발한 커넥티비티 시스템인 바이두 커넥트 3.0을 통해 영화 및 음악 감상, 스마트홈 제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OTA 업그레이드 등 스마트한 차량 활용성을 지원하고 스마트키, 휴대전화 무선충전 등 주요 편의사양을 갖췄다.

EV5 (5)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기아 ‘EV5’ & ‘쏘넷’ (출처-현대자동차그룹)

기아 관계자는 “기아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춘 경쟁력 있는 차량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이번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 ‘EV 브랜드로의 변화’라는 콘셉트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EV 테마 부스와 고객 테마 부스에서는 기아 EV의 앞선 기술력과 뛰어난 상품성을 연계한 EV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으며, 내연기관 부스에서는 현재 중국에서 판매 또는 출시 예정인 기아의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내연기관 부스에서는 중국 판매 전략 모델로 새롭게 선보이는 쏘넷 차량 외에도 스포티지, 셀토스 상품성 개선모델, 카니발 등의 차량을 전시한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