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플레이 실적 요약표 (자료 출처: 위메이드플레이 IR 자료실)
▲ 위메이드플레이 실적 요약표 (자료 출처: 위메이드플레이 IR 자료실)

위메이드플레이가 7일(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발표했다.

2024년 1분기 매출은 30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도 지난해에 비해 약 6억 원 감소한 1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에는 ‘어비스리움 매치’와 ‘던전앤스톤즈’ 등 신작들의 해외 시범 서비스와 신작을 준비 중인 연결 자회사 운영에 따른 비용, 플레이링스의 흑자 전환 등이 반영됐다. 특히, 플레이링스의 소셜카지노 게임들의 성과로 인해 매출 감소폭과 적자폭을 줄일 수 있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IP 로열티 사업 첫 작품 ‘애니팡 머지’, 자체 개발 및 운영작 ‘던전앤스톤즈’, ‘애니팡 매치라이크’ 등의 해외 시범 서비스 현황도 소개했다. 시범 서비스에 참여한 이용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확인했으며 특히,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대만 오픈마켓 평점 4.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 경영관리본부 민광식 이사는 “성장 궤도에 안착한 플레이링스를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은 자체 스튜디오와 연결 자회사들이 신작 출시와 함께 견조한 성장 동력으로 합류할 것”이라며, “3분기부터 선보일 신작들로 점진적인 흑자 전환세가 유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플레이 CI (사진 제공: 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CI (사진 제공: 위메이드플레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