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드림콘서트’가 오는 10월 19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드림콘서트’는 1995년 첫 개최 후 한 해도 빠짐없이 이어져 온 국내 최장수 케이팝 콘서트다.  이번 행사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관광공사, 고양특례시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지난 30년간 ‘드림콘서트’를 찾은 국내외 관객은 약 198만 명에 이르며 ‘드림콘서트’에 참여한 케이팝 아티스트는 622팀에 이른다.

H.O.T., 젝스키스, S.E.S., 핑클, 신화, god,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EXO, BTS, NCT, 세븐틴, 에스파, 아이브 등 당대를 호령하는 스타들이 ‘드림콘서트’ 무대에 올랐으며 케이팝이 한류 콘텐츠를 넘어 글로벌 장르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드림루키’ 투표를 진행한다. ‘드림루키’는 케이팝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에 발판이 돼주고자 진행하는 이벤트로, 최종 ‘드림루키’로 선정된 팀에게는 해외 무대와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드림루키’ 투표는 ‘케이팝서울’ 앱을 통해 6월 17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된다.

‘드림루키’와 더불어, ‘드림콘서트’ 30주년을 맞이해 ‘드림콘서트를 빛낸 최고의 스타’ 및 ‘명예의 전당’ 투표를 실시한다.

‘드림콘서트’ 1회부터 지금까지 출연한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오르며 투표를 통해 선정된 아티스트는 스페셜 스테이지를 통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드림콘서트’를 빛낸 최고의 스타 투표는 ‘덕킹’ 앱을 통해 6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