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전대통령생애와정치를조명한다큐멘터리영화’건국전쟁’이누적관객수24만 명을돌파하며이례적인흥행신드롬을기록중이다.

영화 ‘건국전쟁’ 스틸컷 / 다큐스토리 제공

극장에서 좀처럼 주목받기 어려운 다큐 영화 ‘건국전쟁’의 선전에 ‘출연진’ ‘포토’ ‘관람평’ ‘평점’ ‘상영관’ 등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건국전쟁’은 설 연휴 3일간 14만 7000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4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12일오후4시현재’건국전쟁’누적관객수는24만 명으로,설당일인10일에만5만여 명이관람했다.

다큐 영화가 이례적 흥행을 기록한 이유는 40~50대 중장년층 이상 관람객이 극장을 찾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건국전쟁’ CGV 연령별 예매 분포를 보면 50대 45.4%, 40대 26.2%, 30대 19.6%, 20대 8%, 10대 0.9% 순이었다. 예매 분포는 남성 48.8%, 여성 51.2%였다.

영화 ‘건국전쟁’ CGV ‘성별 예매 분포’ 및 ‘연령병 예매 분포’ 캡처 / CGV

영화 ‘건국전쟁’ 관렴평과 평점도 관심을 받고 있다.

‘건국전쟁’상영관인’롯데시네마’실관람평을보면”잊었던역사를다시되새긴동기가됐다””너무감동적이고동시에화가 나고뭉클했다””이 나라의젊은기둥들이꼭봐야 한다”등후기가잇따랐다.

메가박스 실관람평을 보면 “이 영화는 대한민국 젊은 세대들이 많이 봐야 한다” “역사를 제대로 알 수 있는 좋은 영화였다” “우리가 몰랐던 이승만 전 대통령의 업적을 재평가해야 한다” 등 후기를 보였다.

반면”어디까지진실인지혼란스럽다””지루했다””선거얼마안 남아서이런영화가많이나오는것같다”등반응도나왔다.

‘건국전쟁’ 평점은 10점 만점 기준 메가박스 9.6점, 롯데시네마 9.8점,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77점, 네티즌 평점 9.67점을 기록 중이다.

영화 ‘건국전쟁’ 스틸컷 / 다큐스토리 제공

김덕영감독이연출한’건국전쟁’은이승만전대통령포토와영상자료,그의며느리조혜자여사를포함한주변인물과전문가인터뷰등으로구성된다큐멘터리영화다.

2021년부터 약 3년간 걸쳐 만든 작품으로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숨겨진 업적과 노고를 보여주는데 집중했다. 출연진은 이승만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이 나오며, 일반적인 영화처럼 배우들이 등장하지는 않는다.

특히미국국립문서기록 관리청에서직접입수한1954년뉴욕맨해튼’영웅의거리’이승만카퍼레이드영상이건국전쟁에서최초로공개돼눈길을끈다.

한편건국전쟁제작비는2억 원수준으로김덕영감독은’건국전쟁’제작이유에대해”독재자,부정선거등왜곡된오명이벗겨지길바라는마음”이라고밝힌바있다.

영화 ‘건국전쟁’ 포스터 / 다큐스토리 제공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