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만 노려 살해하겠다고 협박성 글을 올린 40대 남성에게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다.

지난 8월 인터넷 커뮤니티에 살해 협박 글 올린 40대 남성 / 뉴스1

검찰은 10일 인천지법 형사14단독 이은주 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협박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씨(40)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흉기 난동 범행과 살인 예고 글이 사회적 큰 문제로 보도되고 있는데도 범행을 저질러 실제 경찰관까지 출동하게 했다”라며 “죄질이 불량한 데다 행위의 위험성도 크다. 동정 범죄를 저지른 전력이 있는 점을 고려했다”라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이어 “A씨가 작성한 게시글을 열람한 사람들, 부평 로데오 거리에 있던 사람들이 A씨에 대한 엄벌을 탄원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A씨 측은 재판에서 공소사실과 증거를 모두 인정했다.

하지만 A씨 변호인 측은 최후 변호에서 “피고인은 살인 예고 글을 올리면 어떤 반응이 있을까 호기심에 범행한 것”이라며 “글 내용대로 행동할 의도가 없었고 게시된 글도 바로 삭제했다”라고 선처를 호소했다.

법정에 출석한 A씨도 “아무 생각 없이 철없는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본 분들에게 사과드린다”라며 “아버지가 병으로 거동이 불편한데 조금이라도 효도를 할 수 있게 선처를 부탁드린다”라고 항변했다.

A씨의 선고공판은 오는 27일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 부평 로데오거리 자료 사진 / 뉴스1

앞서 A씨는 지난 8월 5일 오전 9시 50분쯤 인터넷 커뮤니티에 “오늘 밤 10시 인천 부평 로데오 거리에서 여성만 10명 살해하겠다”라는 내용의 협박성 글을 올려 경찰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이 게시글로 인해 112신고가 접수되면서 경찰관 86명이 부평 로데오 거리에 투입됐다.

경찰은 IP 주소를 추적해 같은 날 오후 1시쯤 A씨를 체포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