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3세와 마차 타고 버킹엄궁으로 이동
(런던=연합뉴스) 안용수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영국 국빈 방문에 따른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

(런던=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영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런던 호스가즈 광장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에서 찰스 3세 영국 국왕과 왕실 근위대를 사열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3.11.21 zjin@yna.co.kr
윤 대통령은 이날 찰스 3세 국왕과 공식 환영식장인 호스가즈(Horse Guards) 광장에서 의장대를 사열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찰스 3세와 함께 마차를 타고 버킹엄궁으로 이동했다. 부인 김건희 여사와 다른 수행단도 각각 마차를 나눠 타고 뒤를 따랐다.
버킹엄궁에서 진행되는 환영 오찬에는 찰스 3세 부부와 왕실 인사 등 총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숙소로 찾아온 윌리엄 왕세자 부부의 영접을 받고 환영식장으로 이동했다.

(런던=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영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21일(현지시간) 런던 호스가즈 광장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을 마친 뒤 마차를 타고 버킹엄궁으로 향하고 있다. 2023.11.21 zjin@yna.co.kr
aayyss@yna.co.kr
- 이강인 올리자 손흥민 ‘쾅!’…드디어 나온 합작골
- 서울지하철 ’22일 돌입 예고’ 파업 계획 철회…임단협 타결(종합)
- ‘김연경 27점’ 흥국생명, 정관장 꺾고 6연승…전구단 상대 승리(종합)
- 찰스 3세와 ‘황금마차’ 탄 尹…왕세자 마중·근위대 사열 예우
- 한영, 원전·청정에너지 ‘넷제로 파트너’로…CFE협력 본격 추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