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사천여행 가볼만한곳

경남사천은 풍경이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특히 해안도로가 아름다운 곳이예요. 경남 드라이브코스로도 많이 찾는 무지개해안도로와 대포항은 남해안의 바다를 전망할수 있어, 관광명소로 많이 찾는답니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좋은 사천여행가볼만한곳인 무지개해안도로와 일출명소인 대포항 소개해드려볼게요.

1. 경남 사천 무지개해안도로
경남 사천시 용현면 금문리 212-3

사천 무지개빛 해안도로 경상남도 사천시 용현면 금문리 212-3 지도보기

무지개해안도로하면 제주도에 있는 곳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경남 사천에도 sns에서 유명한 무지개해안도로가 있습니다. 비토섬 근처에 있는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이 도로는 형행색색의 블럭이 길가에 세워져있어서 블럭이 무지개 색이라고 하여 무지개해안도로라고 불립니다.
무지개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다보면, 멋진 포토존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사천 앞바다는 이순신 장군이 최초로 거북선을 바다에 띄워 왜선을 무찌른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사천해전 전망로 데크와 포토존이 조성되어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그 주변으로 풍경이 탁트여있어 아름다운 남해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어요. 

특히 눈에 띄는 포토존은 갯벌탐방로 부잔교입니다. 빨간색의 하트포토존 뒤로 부잔교를 걸으면서 주변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색깔이 칠해져있는 기둥조형물이나 바람개비가 바닷바람에 돌아가고 있어서 사진도 잘 나온답니다. 

사천대교 아래 해안가에는 돌탑이 있고, 그옆으로도 무지개해안도로가 이어지니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의 풍경과 대교, 그리고 알록달록한 블럭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곳을 따라서 드라이브를 하는 것도 좋지만 거닐면서 산책하는 것도 기분전환에 좋답니다. 

바다, 해안선, 산, 들, 그리고 자연의 다양한 형태들을 품고 있습니다. 강렬한 일몰, 신선한 공기, 그리고 푸른 바다의 풍경은 여행자들에게 매우 인상적인 경험이 된답니다.

해안도로를 지나다보면 대포항이라는 항구를 만날 수 있어요. 어촌체험마을의 방파제 위 바닥도 알록달록하게 칠해져있어서 그 풍경이 독특하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아름다운 해변과 작은 해안마을들을 지나갑니다. 운전자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주는데, 커브진 도로와 풍경이 함께 어우러져 드라이브가 즐거워집니다. 도로 주변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소나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 중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경남 사천 대포항
경남 사천시 대포동

대포항1길 경상남도 사천시 대포동 지도보기

이곳도 sns에서 유명한 포토존인데요. 방파제 끝에 얼굴의 라인을 딴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데, 보는 시각에 따라 모습이 다 달라지는 매력이 있습니다. 바다와 산, 그리고 하늘이 맞닿아 있어 모습이 변한답니다. 또한 노을이 질때에는 더더욱 예쁜 모습이 된답니다. 

거리조절을 하면서 얼굴을 매만지는 포즈나, 뽀뽀하는 포즈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포토존은 그리움이 물들면이라는 포토존인데, 사이즈는 6m정도로 큰 편입니다. 

사천대포항 인근에 무료 주차장이 넓게 있으니, 그곳에 주차를 하면 되고, 이 주변에 사랑의 불시착 촬영을 한 곳도 볼 수 있습니다. 

오후 해질 시간이 되면, 노을이 지면서 사천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대포항 주변으로는 평범한 어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가 정박되어있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선원들이 분주히 움직이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입구에는 바다에서 잡아온 신선한 해산물을 파는 횟집이나 식당 그리고 카페와 편의점도 많이 있습니다. 바다의 시원함을 더욱 가까이 느끼고 싶다면, 방파제 끝까지 걸어가면 바다 한가운데에서 바다를 느낄수 있습니다. 배가 정박해 있고, 또 바다 깊숙히까지 방파제가 들어와 있어서 바다의 풍경을 느끼기에도 좋아요. 

sns의 유명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겨울바다를 보면서 드라이브를 만끽할 수 있어 경남사천가볼만한곳으로 무지개해안도로아 대포항이 유명하답니다. 

바다를 바로 앞에두고, 바다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알록달록한 블럭이나 색이 칠해진 바닥, 그리고 방파제를 따라 바다 가운데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사진도 찍기 좋아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겨울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무지개해안도로와 대포항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