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호가볼만한곳

청량리역에서 KTX 이음라인을 타고 묵호역을 간다면 약 2시간 정도 걸리는 곳인데요. 그렇다보니, 뚜벅이도 당일치기여행으로도 갈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동해 묵호를 가신다면, 묵호 가볼만한곳을 방문해보시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은데요.
묵호가볼만한곳으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스카이워크와 묵호시장 소개해드려볼게요. 

묵호 바다도 실컷보고, 묵호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도 맛보면서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어요. 속초나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풍경이 아름답고, 교통편이 좋아서 점차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묵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2-109
070-7799-6955
화-일 10:00 –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어른 2,000원, 입장료 청소년/어린이 1,600원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진동 2-109 지도보기

동해 묵호는 가볼만한곳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예요. 그렇다보니, 딱 필수로 가볼만한곳만 가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관광지들의 거리도 멀지 않아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아요. 뚜벅이 이신분들도 KTX를 타고 다녀올수도 있으니, 편하게 방문하셔서 여행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작은 어촌마을 느낌의 묵호는 마을을 두루두루 산책하기에 좋아요. 묵호에서 가장 대표적인 가볼만한곳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예요. 서로 방향이 반대 방향인데, 두 곳이 멀지 않아서 같이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도째비골의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이에요. 어두운 밤에 비가 내리면 푸른빛들이 보여서 그 불빛이 도깨비불이라 여긴 사람들이 지었다고 합니다.

스카이밸리 스카이워크 반대쪽으로는 해랑전망대가 있어서, 바다의 풍경뿐 아니라 묵호의 전경을 고스란히 느낄수도 있습니다. 

도째비골스카이밸리의 명물은 광활한 동해를 향해 곧고 길게 뻗은 높이 59m 스카이워크입니다. 일부 구간을 강화유리로 제작해 마치 허공을 걷는 듯 아찔한 기분이 드는 하늘 산책로입니다. 거칠 것 없는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가 매우 알므다워요. 

도째비골에 조성된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는 59m 높이의 스카이워크와 85m 길이의 해상 보도 교량을 갖춰 파란빛깔의 동해바다를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합니다. 스카이워크 외에도 케이블 와이어를 따라 왕복 179m 공중을 달리는 스카이사이클, 길이 87m에 높이 약 27m 원통 슬라이드를 미끄러져 내려가는 자이언트슬라이드가 있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방문하여 즐기기 좋습니다.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13-48
매일 10:00 – 21:00
입장료 무료
기상이 나쁜경우 안전상 미개방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진동 13-48 지도보기

해랑전망대는 바다 위에 있는 전망대예요. 바다 위를 걸어서 들어가는 느낌이라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도째비골해랑전망대는 길이 85m 해상 보도 교량입니다. 해랑은 ‘태양과 바다와 내가 함께한다’는 뜻으로 지은 이름입니다. 

배를 타야 닿을 수 있는 바다 위 파도를 발아래에서 만끽한다는 점, 소망을 기원하는 도깨비방망이를 형상화해 제작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일부는 유리로 되어있고 일부는 매시로 만들어서 더욱 실감나는 곳이에요.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시원하게 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발아래 에머랄드 빛 바다를 보고 있으니 스트레스가 확풀리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해안선을 따라 바다 위에 만들어져있다보니, 바다위에 있는 주변 환경을 한눈에 감상할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곳에 위치해있다보니 상당한 스릴을 선사하는데요. 해랑전문대 위에서 내려다보는 바다속의 풍경도 멋스러워요. 
또한 아침에는 일출을 볼 있어요. 해상 스카이워크처럼 바다위를 걸어다닐수 있는 곳이라 아래를 내려다보면서 아찔함과 스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묵호시장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일출로 67 남희회센타
매일 09:00 – 21:00
033-532-7096

묵호시장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진동 일출로 67 남희회센타 지도보기

마지막으로 묵호가볼만한곳은 묵호시장입니다. 묵호시장에 주차를 하시려면 시장맞은편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논골담길이나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서도 걸어갈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뚜벅이 여행자들도 편히 방문할 수 있습니다. 묵호시장에는 자연산 횟감과 건어물 가게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장 앞쪽에 건어물과 음식을 파는 가게들이 자리 잡고 있다면 골목 안쪽에는 양편으로 횟집들이 즐비합니다. 도째비골 해량전망대와 스카이밸리를 둘러보시고, 출출해진 배를 채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